LOGIN JOIN
플러스내과 소개
내과 클리닉
소화기내시경센터
종합건강검진
공단검진
초음파클리닉
비만/수액클리닉
커뮤니티
플러스내과 소개
내과 클리닉
소화기내시경센터
종합건강검진
공단검진
초음파클리닉
비만/수액클리닉
커뮤니티
  1. LOGIN
  2. JOIN
플러스내과 소개
내과 클리닉
소화기내시경센터
종합건강검진
공단검진
초음파클리닉
비만/수액클리닉
커뮤니티
닫기

커뮤니티

온라인 상담

대장 용종 제거 관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기성 댓글 0건 조회 803회 작성일 22-10-26 22:38
안녕하세요

종합검진에서 하기와 같은 판정을 받았습니다.

# 위내시경 검사에서 국소 위미란 소견이 관찰되어 조직검사를 시행하였으며, 조직검사 결과 만성위축성위염으로 확인되 었습니다. 이외 역류성식도염 및 표재성위염 소견이 관찰됩니다. 역류성식도염은 위산이 역류하여 식도에 염증을 일으킨  상태를 말하며, 표재성위염은 위점막의 표층에 국한된 경미한 위염을 말합니다. 미란이란 만성염증으로 점막층이 손상된  상태를 말하며, 위축성위염은 만성적인 염증으로 인해 위점막이 얇아진 상태를 말합니다. 위통, 속쓰림, 소화불량 등의  위장관 증상이 있을 경우 약물치료가 필요합니다. 금주, 금연, 식생활 개선의 노력과 함께 1년마다 정기적인 위내시경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대장내시경 검사에서 대장 용종(5mm)이 관찰되나 수검자 동의하지 않아 제거하지 않았으며, 장청소가 충분하게 되지  않아 장정결도 불량으로 관찰이 제한적인 검사였습니다. 대장용종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조직검사 확인 및 제거가 필 요합니다. 경과 관찰 및 용종절제술을 통한 제거를 위해 1년이내 대장내시경 추적검사 권하며, 혈변, 배변습관변화, 대 변굵기변화, 종괴 등 의심되는 증상이 발생하면 의료기관에 방문 바랍니다.

제가 해당 건 관련 대장 용종을 제거하고 싶은데 가능 할까요?

제가 해외 근무를 하고 있는 관계로 방문 시기는 아마도 내년 4월달이 될거 같습니다

용종을 발견하였지만 제가 2주이내 출국 관계로 용종 제거를 하지 못하였습니다.

저희 집 근처이기도 하고 해서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아마도 방문하게 된다면 날자를 정확히 잡아서 그 해당 날에 방문하여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비행기 티켓등 때문에요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